본문 바로가기
식물키우기

튤립 키우기, 구근에서 꽃 그리고 구근 캐기까지 마지막 후기 (초보 식집사의 꽃)

by 박청춘 :D 2023. 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청춘입니다
예전에 이 블로그에다가 튜립 키우기를 올렸었는데
세상에 완결을 안내고 잊고 있었지 뭡니까


열심히 한 달정도 키웠던 포스팅들만 있고 후기가 없..
사실 그때 키웠던거랑 거의 2-3년 정도 차이가 나서
핸드폰도 바꾸고 사진도 어딨는지 찾지를 못하겠지만
최대한 찾아온 사진으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튤립 키우기, 그 시작


튤립 구근 심기, 겨울철 미리 심어야 4월에 개화해요! (겨울 가드닝) - https://youthp.tistory.com/m/26

 

튤립 구근 심기, 겨울철 미리 심어야 4월에 개화해요! (겨울 가드닝)

안녕하세요 박청춘입니다! 겨울 가드닝이라니 되게 가드닝이랑 안어울리는 단어 같은데 겨울철에 미리 준비해야 꽃을 볼 수 있는 튤립 구근 사들고 왔습니다 패키지 안의 설명을 미리 적어보자

youthp.tistory.com


제 식물 이야기 첫 블로그였습니다
아마 겨울 중 심는 식물이라서
파종시기가 가장 빠른 식물 중 하나이지 않을까 하는
튤립을 처음 마트에서 만나게 되었었어요


한 달 키운 후기

튤립 구근 키우기, 베란다에서 심은지 약 한 달 된 성장일기 (겨울 가드닝) - https://youthp.tistory.com/m/40

 

튤립 구근 키우기, 베란다에서 심은지 약 한 달 된 성장일기 (겨울 가드닝)

안녕하세요 박청춘입니다 지난번 튤립 구근을 롯데마트에서 구매 후 집에 와서 바로 심었다고 글을 썼었는데요 https://youthp.tistory.com/m/26 튤립 구근 심기, 겨울철 미리 심어야 4월에 개화해요! (겨

youthp.tistory.com



사실 저는 초보 식집사라서
수많은 식물들을 보냈었고 보내는 중입니다만
이 튤립은 한달 사이에 무럭무럭 자라는게 아니겠어요


사실 이 때 겨울에 12월에 심어서 1월의 성장이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잘커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낮에는 작은 방 베란다 창에서
밤에는 방 안에다가 들여놨었어요
제 방 베란다가 햇빛이 길게 안들어오다보니
식물이 불쌍타 여겨 인공 햇빛까지 주고 키워서 그런지
애가 겨울인 줄 모르고 쑥쑥 자라더라고요



그리고 순식간에 나온 꽃 (요약본)



꽃은 진짜
튤립은 성격이 급했습니다





자 이때가 12월 14일이었습니다
아까 맨 처음 블로그 링크에 있던 사진이에요
끝부분만 살짝 내어놓고 다 심었드랬죠


반응형



이 사진이 01월 08일
대략 한 달만에 빼꼼 나오기 시작하는데
이때부터 점점 빨라서 무서울 지경이었어요

ㅋㅋㅋㅋ근데 사진에 있는 화분 하나가
바질이라고 달고 있네요.. 녜 죽어서 튤립키웠습니다




자 이게 1월 15일
딱 일주일 지났는데 별로 많이 안 큰 것 같지만
무서워집니다




하얀 화분은 하나뿐인거 사진으로 보셨죠
방이 따뜻해서 그런가
1월 28일에 꽃잎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아니…4월에 피는 애들 아니었니?




1월 29일
하루 지났는데 이제 진짜 피려고 나오기 시작합니다
1월에 튤립이라니 좀 당황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2월 3일
같은 생장 조건으로 키웠는데
하얀 화분만 미친듯이 크더니 결국 2월에
추운 겨울 저는 튤립을 방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튤립이 시들어갈 때는
좀 지저분하게 끝이 나더라고요


다른 튤립들도 다 피었었은데 사진이 없어요
얘네도 거진 봄 되기 전에 폈었답니다
이래서 온실같은 곳에서 꽃을 키우나봐요
방에서도 이렇게 잘 자라는 걸 보면 말이죠


튤립 구근, 어떻게 관리하는게 좋을까?



자,
제가 이 튤립을 키웠던 것도 거진 2년 전입니다
그렇다면 저는 튤립 구근을 아직도 잘 키우고 있을까요?

답은 NO
저는 ㅎ
망했었어요


인터넷에 구근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좀 찾아봤었단 말이죠
1. 구근을 캐둔다
2. 그냥 흙에 둔다

이렇게 있는 듯 하여 저는 흙에 두는 것을 선택했어요
귀찮으니까요


근데 거기서 저는 간과한 부분이 있었답니다
바로
자주 물이 충족되는 흙에 있어야 하는
야외 같은 습성이어야 했었나 보더라고요
ㅎ 저는 그냥 화분인데 될리가 있나요
진짜 하나도 안건들고 냅뒀더니
구근이 그냥 비료가 되었..다는 엔딩


그렇담 저랑 같이 마트에서 구근을 사서
같이 키웠던 짝꿍의 근황은


같은 구근이었으나 다른 결과




2021년부터 키우기 시작해서
아직도 구근으로 튤립을 키우고 있습니다

튤립 구근은 새끼까지 치다보니 훨씬 많아졌어요
(아무리 봐도 튤립 구근보단 마늘같은 느낌ㅋㅋㅋ)




그리고 마당에서 자연이 키워주는 것들은
제 시기에 맞게 아주 잘 크고 있더라고요

저기 연석 근처 대파같은 친구들이 튤립입니다


저는 한 해만 꽃을 보고 끝이 났고
짝꿍은 매년 튤립을 보고 있어요
같은 패키지에서 나왔던 구근인데
이렇게 결과가 달라졌네요



자, 튤립의 포스팅은 여기가 마지막이 될 듯 합니다
저는 이번 겨울에 튤립을 심지 않았지만
포스팅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구근에도 사랑을 듬뿍 주셔서 매년 튤립을
보시는 홈가드닝을 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