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키우기

튤립 구근 심기, 겨울철 미리 심어야 4월에 개화해요! (겨울 가드닝)

by 박청춘 :D 2020. 1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청춘입니다!


겨울 가드닝이라니 되게 가드닝이랑 안어울리는 단어 같은데 겨울철에 미리 준비해야 꽃을 볼 수 있는 튤립 구근 사들고 왔습니다


패키지 안의 설명을 미리 적어보자면
튤립은 0~9도 이하의 추위에서 최소 6주이상 저온처리를 해야만 봄에 꽃이 핀다고 합니다
야외에 식재하는 경우 영하 15도에도 버틴다고 해요!





롯데마트 구경하다가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사실 저 튤립 키우는거 몰라요ㅎㅎㅎ
이 제품 보다가 갑자기 관심가져서 그자리에 서서 찾기 시작 했었어요



저의 가드닝은 ㅋㅋㅋㅋㅋ
롯데마트와 다이소가 다했어요....


뭔가 화훼단지가면 꼭 사야할거같고 무섭고
직접 거기까지 가야하는 귀찮음 때문에 잘 안가지는데
마트나 다이소는 진짜 접근성이 너무 좋은거 같아요 ㅋㅋㅋ



 



아무튼 튤립 구근 5알 들어있고 가격은 6,900원
생각보다 가격이 꽤 되지만
구근을 심어 보게 되다니 신기해서 질렀어요


그리고 패키지가
너무 간지나는거 아닙니까 ㅋㅋㅋㅋㅋㅋ
제 맘에 쏙 들었어요
물론...구근이 좋아야하지만요




설명서는 패키지 안 포장재에 있어요
밑에 구근 심으면서 보여드릴게요


수입/판매는 아산아름다운정원영농조합법인이고
리아팜이라는 곳에서 품종선택부터 최종 생산품까지 검증한다는데 네이버 검색해도 뭐 딱히 상품이 나오지는 않더라고요




율마한테 줄 알비료(2,000원)까지 사서 계산합니다
5알씩 총 3통 샀는데 통 색깔이 튤립 색이래요

근데 제가 저걸 다 심을 건 아니고
남친이랑 나눴어요 ㅋㅋㅋㅋㅋ
저는 3알만 색깔별로 가져오고 나머지는 남친 가게 정원에 심겨질 예정입니다






튤립 구근 하나를 꺼내봤어요
구근 첨봤어요!!!
생긴게 딱 커다란 마늘 같았습니다
구근 껍질은 양파껍질같아요 ㅋㅋㅋㅋ






자 집으로 돌아와서 차분히
원래 있던 화분을 꺼내와서 1화분 1튤립을 심어줄겁니다





원래라면 이런 식으로 5알 있어야하는데
각각 색깔 다른 튤립 3알만 가져왔어요





패키지 안을 보니 야외식재/실내식재로 나누어 설명하는데 저는 집이니 구근 크기만큼만 흙을 파서 심어봅니다





배수 잘 되도록 맨 밑에 망 깔고 마사토 깔고



예전에 다이소에서 샀던 자연 무농약 분갈이배양토를 꺼내들었어요 3000원이긴 한데 펄라이트도 낭낭히 들어있고 지퍼도 달려있어서 보관하기 좋아요


이걸 마사토 위에 바로 뿌려줬어요




여담이지만 이건 다이소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흙인데
제 기준엔 그냥 그래요
1000원이라는 가성비가 있지만
마사토랑 좀 섞어야 물빠짐이 좋거든요 귀찮
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이번에 화분 3개 중 하나가 저거만 들어가서 나중에 어찌될랑가 모르겠어요





베란다는 추우니깐 방에서 하는지라
밑에 전단지 깔고 진행했어요!

일반적인 화분크기인데 하나만 넣어도 그득한 느낌
마늘 심은거 같은데 아닙니다 튤립 구근입니다

구근 껍질은 까도 되고 안까도 된다더라고요
여튼 저렇게 자리를 잡아주고





매장....
아니 흙으로 덮어줍니다
사실 덮은 흙은......
원래 이 화분의 흙인데 흙 재사용은 하지말라더라고요
이미 흙의 기력을 잃어서 그렇다는데


저 흙이.... 커다란 식물을 키워내본적이 없다보니^^^^
적당히 뿌리 닿이는 곳은 새 흙으로 깔고
덮는 용도로 흙 재사용을 했어요 ㅋㅋㅋㅋ





튤립 관련 카페나 다른 판매자들 사진을 보아하니
끝부분을 살짝 내밀고 심으시더라고요?
그냥 따라해봅니다


패키지 설명서 안을 보면
구근을 심고 첫 주에만 물을 흠뻑주고
그 다음부터는 물의 양을 줄여야한대요
구근 썩는 것을 막기 위해서 배수가 잘 되어야한답니다


저는 지금 키우는게 율마밖에 없는데
얘네 물 줄 때 그냥 화장실에서 샤워기로 주거든요
첫 주니깐 얘네도 샤워기로 아주 듬뿍 물 줬어요


는 빨간 화분이 마사토가 덜 섞여서 물 빠지는게 영 시원치 않은데 나중에 처치 좀 해야겠어요 당장은 귀찮





현재 식물들은 제 방 베란다에서 쉬고있어요
분명 집 안이지만 가장 추운 곳 ㅋㅋㅋㅋㅋ
바질이었던 화분은 튤립을 품고 있어요






색을 섞어버려서 어느 화분이
보라색일지 분홍색일지 노란색일지 몰라요
그냥 씩씩하게 커서 봄에 꽃을 펴줬으면 좋겠어요



튤립 찾다보니 알아낸건데
튤립이 꽃이 지고 이파리도 지고 난 다음
구근을 캐내서 다시 겨울에 심을 수 있다고 해요


오래오래 보고싶습니다 튤립★



언제 다시 가드닝 포스팅을 할 지 모르겠지만
튤립이 좀 더 자란다면 다시 돌아올게요!
혹시 죽....게되더라도 포스팅하러 올게요!



+) 튤립구근 약 한 달 성장기도 보러 오세요!
https://youthp.tistory.com/m/40

 

튤립 구근 키우기, 베란다에서 심은지 약 한 달 된 성장일기 (겨울 가드닝)

안녕하세요 박청춘입니다 지난번 튤립 구근을 롯데마트에서 구매 후 집에 와서 바로 심었다고 글을 썼었는데요 https://youthp.tistory.com/m/26 튤립 구근 심기, 겨울철 미리 심어야 4월에 개화해요! (겨

youthp.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