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키우기

튤립 구근 키우기, 베란다에서 심은지 약 한 달 된 성장일기 (겨울 가드닝)

by 박청춘 :D 2021.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청춘입니다

지난번 튤립 구근을 롯데마트에서 구매 후
집에 와서 바로 심었다고 글을 썼었는데요
https://youthp.tistory.com/m/26

 

튤립 구근 심기, 겨울철 미리 심어야 4월에 개화해요! (겨울 가드닝)

안녕하세요 박청춘입니다! 겨울 가드닝이라니 되게 가드닝이랑 안어울리는 단어 같은데 겨울철에 미리 준비해야 꽃을 볼 수 있는 튤립 구근 사들고 왔습니다 패키지 안의 설명을 미리 적어보자

youthp.tistory.com


세상에나 벌써 약 28일이나 됐지 뭡니까
그동안 튤립들 어떻게 커왔는지 사진이 많지는 않지만 우리 예쁜 튤립 좀 구경하고 가세요 ㅋㅋㅋㅋ




 

DAY 3

 


저는 제 방 베란다에 실외기가 안에 있는지라
그 위에 두고 키웠습니다

구근 심고 약 한 달 동안은 정말 추웠는데
튤립은 좀 차갑게 보내야 튼튼하게 자란다기에
저도 추웠지 뭡니까 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추운 날은 제외하고 대체로 낮에는 환기시킨다고
조금씩 문 열어놨습니다

튤립 옆에는 율마가 자리 잡고 있는데
어쩌다 보니 둘 다 겨울에 강한 식물들이더라고요
저만 튼튼하면 되는 거였습니다



 

DAY3
DAY3
DAY3

 


일단 위의 사진들은 전부 구근 심고 3일째 되는 날이었습니다
뭐 별다른 변화는 없습니다 뾰족 나온 구근들이 귀엽기만 합니다



 

 

 

DAY 24

 



와우
놀랍게도 저는 매일 문 열고 오들오들 춥기만 했지
튤립에 관심을 안 가지고 있었어요 ㅋㅋㅋㅋ


근데 애들이 굉장히 잘 자라고 있지 뭡니까
저는 봄쯤 되어야 줄기 올라올 줄 알았는데
베란다 분명 추운데... 그래도 실내라 그런가....


물도 자주 주지 말라길래 한 번씩 흙 만져보긴 했는데
흙 배합을 망한 건지 물이 생각보다 안 말라서 냅뒀는데....
첫날 물 주고 24일째에 물 줬네요 ㅋㅋㅋㅋㅋ



귀찮아서 저는 화장실 데려다가 샤워기로
한 번 정도 물 확... 줬습니다

그러고 보니 이제사 포스팅하면서 찾아본 결과
물 흠뻑 주지 말고... 적당히 줘라는 거 같았는데
포장지에도 그렇게 써져있었던 거 같은데 ㅎㅎㅎ

식물 잘 못 키우면서 야매 ㅋㅋㅋㅋㅋㅋ



 

DAY 24
DAY 24

 



튤립이들 초록초록하게 올라온 거 보세요ㅜㅜ
확실히 구근 때부터 빼꼼 나온 부분이 튼튼했던 보라색 화분이 진짜 굵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DAY 24

 


근데 빨간색 화분만 새싹이 나올 기미가 없어요
구근 심을 때, 굳이 구근 껍질 안까도 된다길래
얘는 유독 껍질이 단단했으나 괜찮겠지 싶어서 그냥 심었거든요


근데 새싹 부분 껍질이 워낙 단단한 느낌이라 손을 결국 댑니다



 

DAY 24

 


껍질을 돌돌 깠더니 워낙 얕게 흙을 덮어서 그런가
구근 윗부분도 살짝 나왔어요

근데 안에서도 자라고 있긴 했었는데 워낙 갇혀 있었던 애라 그런지 가냘프기만 합니다

다음에 구근을 심는다면.... 껍질이 바스락 바로 벗겨질 것만 같은 구근 아니면 껍질 벗기고 심을래요



 

DAY 28

 


오늘 찍은 실외기 위의 튤립입니다
빨간 화분 4일 전보다 더 큰 게 보이시나요


26일 차 때, 물을 주면서 갑자기 생각이 났어요
아니 구근이 흙에 있을 땐 그렇다 치더라도
이제 싹텄는데 이대로 햇빛 없이 키워도 되는가에 대한 생각이요.... 이러다가 웃자라서 꽃이 힘든 거 아닌가 싶으니 아찔해졌지 뭡니까


찾아보니 튤립 키우기는 구근 이야기는 많지만
다들 햇빛이 잘 드는 거 같더라고요
저는 앞에 아파트에 가려서 원래 햇빛도 잘 안 드는데
겨울이라 더욱 햇빛이 안 들어와서 걱정이 되기 시작했어요




 

DAY 28

 



식물등을 하루에 4시간 정도 켜기로 마음먹었어요
시간은 그냥 제가 정했어요 ㅋㅋㅋ
원래 햇빛이 있었다면 그정도 시간이었을 거 같아서요


저 식물등은 2019년에 제가 식물 키워보겠다고 설치면서
구매했던 건데 저 등도 롯데마트에서 팔길래 샀었어요 ㅋㅋㅋㅋㅋ 백색광으로다가요



 

DAY 28

 


식물등은 한 3일 정도 썼는데 DAY26일에 비해서
꼿꼿해졌어요 진짜 신기합니다 ㅋㅋㅋㅋㅋ


약 한 달 만에 폭풍 성장을 하고 있는 튤립 구근들
사실 이게 맞는 성장 속도 인지도 조금 의문입니다
좀 더 흙 속에 있었어야 하는 것은 아닌가.....


하지만 이미 싹은 올라왔으니 겨울은 인공햇빛으로 키우다가 햇볕 잘 들 때는 또 햇빛 구경 시켜주면서 키워보겠습니다!


저는 좀 더 성장이 있으면 다시 돌아올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