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

치아(이빨) 깨먹고 병원 다녀온 찐후기 + 깨진치아 상식 및 방법

by 박청춘 :D 2022. 7. 17.
반응형


밥 먹다가 갑자기 이가 깨지다니?!


이 깨먹고 난 후 일주일 간의 후기 들고왔습니다
때는 저번주 토요일…
밥 먹고 있는데 뭔가 이상합니다
아래 앞니가 뭔가 꺼칠꺼칠한게
뭐가 꼈나보다 하면서 치실질 하고 이닦아야지
하면서 열심히 밥을 먹었죠
하 밥먹고 나서 보니 이가 깨져있어요ㅜㅜㅜㅜ
조각은 어딨는지도 모르겠고
초등학교 이후로 처음으로 이 빠진거 먹은 듯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 왜이래
너무 누런 옥수수같네


근데 이 와중에 찍고 싶어서 카메라 들이밀었는데
초점이 안맞아ㅜㅜㅜ
여튼 밑에 이가 깨졌어요
진짜 저 너무 충격받았잖아요



주말 치과병원 찾아 떠나기




여튼 토요일이라서 이러고 있어야하나
지식인은 저기에 충치생길 수 있다고
무섭게 만들고 막 …
결국 주말에도 하는 병원 찾아서 그 날 바로 갔어요
역시 심신의 안정은 확답을 받는거니까요





처음가는 병원이라
이것저것 사진 찍고 적나라한 제 치아 사진도 찍고
검사하고 나니 선생님이 오십니다
굉장히 작게 깨진거라 살짝 불편한 부분만
갈아서 그냥 쓰는 걸 추천해 주셨어요
아니면 레진으로 떼울 수 있나
앞니의 경우 레진이 탈락할 가능성이 너무 높아서
요대로 사는 것도 추천해 주신다며 ㅎㅎ


제 앞니 사이즈로 깨진 것도
레진으로 하면 10만원 정도 한다고 들었어요


일단 혀에 계속 걸리는 까끌거리는 부분
살짝 갈고 오는 걸로 해결했습니다
근데 진짜 문제는 앞니가 아니고
예전에 떼워둔 어금니 레진을
이미 제가 먹었더라고요
모르는 사이에 뭘 많이 먹음ㅋㅋㅋㅋ
결국 전 어금니 치료가 더 시급하단 소리에
그거 치료 예약하고 왔어요 ㅜㅜㅜㅜ


주말진료비에 첫 치과 방문이라
엑스레이 촬영비까지 15,500원 수납하고 왔답니다

알아두면 좋을 치과 상식



그리고 제가 병원 가기 전에 봤던
유튜브 치과의사 최기수&이정아
요거 깨진 치아 상식에 괜찮은 듯 하여
캡쳐해봤습니다




Q2. 다듬기만 한 경우 추가 피해 발생하지 않나요?



밑에 내용 이건 흥미있는 내용이었어요
치아가 빠졌을 땐 우유나 본인 침!


위 캡쳐 내용은 아래 유튜브로!
https://youtu.be/NyZ2sPSY0bU



갑자기 깨진 치아에
굉장히 많이들 놀라셨을텐데
빠른 치과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ㅎㅎㅎ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끝!


#이깨짐 #치아깨짐 #앞니깨짐 #이깨짐병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