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의 관심

페퍼로니 처돌이가 알아보는 페퍼로니는 매운 음식인가?

by 박청춘 :D 2022. 7.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청춘입니다
친구랑 카톡 대화를 하다가 갑자기 튀어나온
페퍼로니의 맵기 이야기


청년다방 피자로니 보통맛은 맵찔이에겐 가혹했따


이 이야기가 왜 나왔냐면
예전에 청년다방에서 먹었던
피자 로니가 보통맛을 시켰었는데
진짜 너무 매웠었다


페퍼로니는 매워서 떡볶이가 매운 것이었을 거다
로 시작했지 뭡니까 ㅋㅋㅋㅋㅋ
제가 페퍼로니 처돌이는 맞지만
도대체 페퍼로니가 매웠던 기억은 없는데
이게 무슨 개소린가 싶어서 찾아보았습니다

페퍼로니는 진짜 매운 것이 맞는가?


페퍼로니의 맵기를 분석하기 이전에 알아볼 것!
우선 누구나 알고 있는 이 식재료는
이탈리아에서 즐겨먹고
주로 돼지고기, 소고기로 만든
염장 건조 소시지입니다

페퍼로니로 적혀있는 식재료의 성분표


우리가 아는 페퍼로니 모양을 전 세계적으로
사용을 하고 이걸 이탈리아식 소시지
살라미라고 부른답니다

주로 피자에서 만나게 되는 페퍼로니는
살라미의 한 종류이나 이탈리아보다는
미국식이라고 보는 게 맞다고 합니다


이탈리아에서는 염장 건조 소시지였지만
미국식은 이탈리아계 미국 이민자들이
살라미를 만들 때 향과 발색 등을 위해
파프리카나 페페론치노 등의 고춧가루를 넣었기 때문에
살라미라는 이름보다는 페퍼로니라는 이름이 된 거죠
Pepperoni
이름에서부터 이미 매콤함을 가지고 있었네요

 


다만 우리가 피자 토핑으로 보는 페퍼로니의 경우
저가의 페퍼로니가 쓰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제대로 된 살라미라기보다는 살라미 향이 더해진
대량 생산 소시지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진짜 제대로된 살라미는 고기의 지방이
마치 보석처럼 박혀있어서 입에 넣으면
지방이 녹으며 진하고 강한 풍미를 낸다고 하네요
다만 엄청 짜다고 합니다


페퍼로니 피자는 역시 피자헛 팬피자




여담이지만
주로 제가 먹는 페퍼로니 음식은
써브웨이의 스파이시 이탈리안과
피자헛의 페퍼로니 피자 팬으로 먹습니다
진짜 페퍼로니 좋아하는 분들
피자헛 팬 피자 종류로 해서 페퍼로니
피자 꼭 드셔 보세요


여하튼 결론은 미국식 페퍼로니는
매콤한 향신료들이
들어가는 것이 맞다는 겁니다


이렇게 찾고 보니 이탈리아식 살라미가
어떤 맛인지 더욱 궁금해져서
다음에 살라미만 한 번 먹어봐야겠어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끝!





댓글